0

1 10월 2008

칼빈주의, 라스베가스 공항을 가다Calvinism In The Las Vegas Airport / 리차드 마우

image
오늘의 세계에서도 칼빈주의는 적실한가?
21세기와 칼빈주의 연결하기!

 

 
리차드 마우Richard J. Mouw 지음
김동규 옮김
기독교 / 개혁신앙
신국판 변형 142*200mm
214쪽
9,000원
2008. 10. 01 발행

 

칼빈주의자가 아닌 사람들이 칼빈주의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이지 않는 것은 종종 그것의 풍자화된 이미지들(caricatures) 때문이다. 친숙한 대화체로 쓰여진 이 책은, 칼빈주의에 덧씌워진 많은 오해와 왜곡을 친근하게 바로잡아줄 것이다.

만일 당신이 칼빈주의자가 아니라면, 당신은 이 책에서 아주 매력적이고 통찰력 있는 관점을 만날 것이다. 만일 당신이 칼빈주의자라면, 저자의 태도를 통해 칼빈주의자가 어떻게 다른 사람들(그리스도인이든 비 그리스도인이든)을 온유하고 겸손하게 대할 수 있는지 보게 될 것이다.

 

* 목차

감사의 말

01 하드코어 튤립(TULIP)
02 칼빈주의자란 호칭
03 순전한 칼빈주의
04 칼빈주의의 암초
05 고통과 하나님의 주권
06 선택받은 이후
07 단 한 평도 남김없이
08 관대한 선택
09 라스베가스의 슬픔과 희망
10 제이크의 실수
11 한 여행객의 고백
12 기억을 지키는 사람들

역자후기
주(Notes)

 


 

리차드 마우Richard J. Mouw

리차드 마우는 미시간의 그랜드 래피즈에 있는 칼빈대학교 교수로 17년을 일 한 구, 1985년 9월부터 현재까지 캘리포닌아의 파사데나에 있는 퓰러신학교 기독교철학 교수로 있고, 1993년에서 퓰러신학교의 4대 학장으로 취임했다.

그의 저서들로는 『무례한 기독교』(IVP), 『왜곡된 진리』(CUP), The God Who Commands, culyure and Common Grace, The Smell of Sawdust 등이 있다. 그는 현재 “Beliefnet"이라는 웹 매거진에서 정규적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www.beliefnet.com)

 

김동규

김동규는 총신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해 서강대 대학원 철학과에서 폴 리쾨르에 관한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서강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박사과정 중에 있다. 또한 서강대 철학연구소 연구원, 현대기독교아카데미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서울 서대문 충정로 부근에 있는 언덕교회를 섬기고 있다. 그는 플아스 현상학을 주로 공부하는 가운데 지금은 폴 리쾨르의 De I'interpretation. Essai sur Freud (Paris: Seuil, 1965)와 엠마누엘 레비나스의 De I'evasion (Paris: Fate Morgana, 1982)을 번역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